티스토리 뷰
알로에 효능
1. 피부 관리
- 알로에에 함유되어 있는 알로인이라는 성분이 자외선 등으로 인한 손상과 노화로 인한 손상을 회복시켜 준다. 피부 재생 효과가 있어 알로에를 잘라 피부에 바르면 화상과 상처에 효과를 볼 수 있다. 기미, 주근깨를 예방하고 미백효과도 볼 수 있다. 또한 보습 효과가 뛰어나다. 이러한 효능 덕분에 알로에는 화장품의 주 재료로서 많이 사용된다.
피부 재생에 효과가 있어 알로에를 잘라 피부에 바르면 화상과 상처에 효과를 볼 수 있다. 알로에 겔에는 폴리 페놀이라는 상산화 물질이 함유되어 있다. 폴리 페놀은 감염을 일으키는 특정 박테리아의 성장을 억제하는데 도움을 준다. 또한 알로에 겔은 방사선으로 인한 손상에도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다.
2. 소화에 도움을 준다.
- 알로인과 알레오닌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위액 분비와 소화 흡수를 돕는다. 알로에에 함유되어 있는 우루신이란 성분은 대표적인 항궤양 성분이다. 소화불량에 고생하고 있는 분들에게 도움이 된다. 또 소화를 돕는 박테리아 생성에 도움을 줘 변비 개선에 효과가 있다. 알로에 섭취 후 일주일 이내에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한다.
나쁜 콜레스테롤은 심혈관 질환을 발생시긴다. 알로에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줘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준다.
또한 알로에에 들어있는 알로이에라는 성분은 혈당 수치를 낮춰주는 효과가 있다. 당뇨를 앓고 있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된다.
3. 머릿결
- 알로에의 대표 기능(?)인 보습성분이 머릿결도 윤기나게 만들어 준다.
섭취 방법
알로에의 껍질을 벗기면 과육이 나온다. 겔이 진득하게 흘러 나온다. 알로에 과육은 끔찍하다고 할 정도로 쓰다. 물컹거리는 식감은 젤리를 연상시킨다.
알로에를 생으로 드시고 싶은 분은 '알로에 사포나리아'라는 식용 알로에가 있다. 껍질째 먹는 품종이다. 껍질째 먹는 것이 과육만 먹는 것보다 효과가 좋다.
쓴 맛이 싫은 분들은 알약과 즙으로 나오는 제품들이 많으니 취향에 맞게 섭취하면 된다.